본문 바로가기
아케이드 보조기기(Arcade Sub Machine)

JAMMA용 싱크로 연사기판 구매 (feat. まどv, Madov Labo) JAMMA用 シンクロ連射基板

by 레몬C 2023. 10. 6.
반응형

안녕하세요. 레몬씨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볼 제품은 연사기판에 대해서 소개해보려고합니다. 연사기판이라는걸 간단히 이야기하면 특정한 버튼에 초당 여러번 누르는것과 같은 효과를 내는 특수한 기판이라고 하는것 같습니다. 파이널 파이트를 예로 들면 버튼을 한번 누름으로서 고무고무 총난타를 발사하는듯한 효과를 내는 기능입니다.

 

 

앞서 기판 소개를 할때 연사기판에 대해서 부정적인 견해를 가지고 써내려왔는데 음... 생각이 바뀌었습니다. 특출나게 게임을 잘하는것도 아니고 그냥 즐겁게 게임을 하는것에 방향이 현명한것 같아서 연사기판을 써서라도 오래살아남고 많은 스테이지를 격파할 수 있다면 이것이 게임을 좀 더 즐겁게 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렇지만 모든 게임에 사용하려는것이 아닌 특정게임에 연사기판을 사용하고 싶어서 구매를 고려하게된 배경입니다.

 

 

 

JAMMA用 シンクロ連射基板 - madov laboの直売店 - BOOTH

VSYNC信号に同期した連射をするための基板です。 JAMMAの端子と基板の間に接続することにより使用します。 <免責事項> ・全ての基板での動作を保証するものではありません。 ・この機材

madov.booth.pm

연사기판을 찾아보다가 트위터에서 전문적인 기술을 가지고 판매하시는분을 발견! 수제작업으로 제품을 만드시고 품질도 상당히 좋아보이더라고요. 일본에서도 많은 분들이 이용하시는것 같고 품절현상도 빈번히 일어나 입고가될때까지 상당히 기다려야되는것 같았습니다.

 

 

조립키트, 조립버전, 히로세커넥터 사양의 조립키트, 히로세커넥터 조립버전 이렇게 4개로 구분되어 판매하시는것 같았습니다. 저는 히로세커넥터 사양의 조립되어진 완성품을 구매를 하였습니다. 구매를 하기 위해서 좀 몇달간 지켜봐왔는데 제품재고가 잘 확보가 안되는것 같아서 몇가지도 여쭤볼겸 직접 연락해서 주문을 하였습니다.

 

 

일본인이신데도 정중한 한국어 대응에 놀라움을 금치못했으며 물건은 1주일정도 걸려서 받게 되었습니다.

 

 

깔끔한 이중 뽁뽁이 포장에 방전봉투 마감까지 아름다웠습니다.

 

 

제품은 이러한 느낌입니다. 각 버튼횟수를 딥 스위치로 변경하여 조정할 수 있게금 되어 있습니다.

 

 

뒷부분에는 간편설명서를 기판에다가 그려놓은 섬세한 미술작품을 보실 수 있으십니다.

 

 

집에서 간편하게 테스트하기 위해 보유한 컨트롤박스와 소니티비 SONY-KV25DA65 가정용티비로 테스트해봅니다. 연결 예시는 이렇게 되며 전원이 들어오면 연사기판쪽에 LED 4개가 켜집니다.

 

 

사실 구매한 궁극적인 목적은 에리어88에 연결하여 사용하기 위함이였습니다. 시스템상 반자동버튼이 있지만 3라운드 이상 진출하기 어렵더라고요. 그래서 연사기판을 이용하면 좀 더 재미있게, 빠른 연사공격으로 시원시원하게 적기를 부수어나가는 쾌감을 느끼게 되지 않을까 생각을 하던 부분이였습니다.

 

 

정삭동작 확인제! 누를때마다 연사기판쪽 중간에 하얀색 LED가 뿜어져나옵니다. 감성도 좋고 작동도 잘 되는 만족스런 제품입니다. 기본설정 30으로 하니 보스가 사르르 녹아버리더라고요. 빠르게 격파하는 쾌감이 있어서 구매하길 잘했다는 생각입니다.

 

 

이걸로 파이날파이트나 세일러문에 적용해서 즐긴다면 쉽고 진전되는 게임을 맛볼 수 있을것 같습니다. 그래도 힘겹게 누르는 재미가 아케이드 재미이지만 상황과 분위기에 맞게 적용시킨다면 꽤 유용한 제품이라는것은 확실하다고 생각합니다.

연사기판에 관심이 있으시거나 제품을 구매하시고 싶다면 마도v님의 제품을 이용해보시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직관적인 디자인에 품질도 믿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추후 또다른 좋은 글감을 작성해보도록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