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케이드 퍼스널 칼럼

레트로게임 비밀기지(レトロゲーム秘密基地) 화재사고

by 레몬C 2024. 2.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레몬씨입니다. SNS를 잠시 넘겨보다가 눈이 휘둥그레 해지는 사고가 있어서 공유 및 기록할 겸 글을 적어봅니다. 

 

 

@living_bird

아오모리현 토와다시에 있는 레트로게임 비밀기지 상호명을 가진 레트로 게임센터입니다. 작년에 일본 여행을 계획하면서 이곳에도 꼭 다녀오고 싶었는데 도쿄에 머물면서 이곳 아오모리현까지 가려면 무려 반나절이상은 이동하는데 시간이 소요되더라고요. 그림에 떡처럼 SNS로 다녀오신분들의 사진을 보면서 위안을 삼고 있었는데 어제 이 상가 옆쪽 주점에서 화재의 발화점이 되었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이 게임센터까지 불이 붙게 되었는데요.

 

 

@living_bird

이곳에는 거의 레트로게임안에서의 세계문화유산급의 많은 게임 기통들이 즐비해 있었습니다. 엔듀로레이서, 슈퍼행온, 애프터버너 커맨더, 아웃런 기통, 많은 미품급들의 테이블케이스, 아스트로시티 등등 이제 더 이상 경험해볼 수 없는 기통들을 이곳에서 즐길 수 있었습니다. 무려 이 게임센터를 만들기 위해서 10년간 준비를 하셨다고 합니다. 내부 인테리어까지 정말 고심을 다해 만든 노력의 결과물이 위 사진 한장으로 귀결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living_bird

25인치 브라운관을 가진 스테이터스 기통들, 캠콤 격투게임 라인업이나 벨트스크롤 라인업들로 상황에 맞춰 교체해두시는것 같더라고요. 게임센터에가면 게임하는것보다 다른사람 플레이 하는게 더 재미있게 느껴지더라고요.

 

 

@living_bird

에어로시티와 에리어 88의 환상콤비, 로고의 파란색 색감이 에어로 시티의 겉도장 부분의 색깔이 조화를 이루어 연출된 사진이군요. 정말 감성 끝내줍니다.

 

 

@living_bird

화재가 발생하고 반나절만에 소화작업이 끝난 상황의 모습입니다. 10년에 걸친 시간과 노력이 한순간에 물거품이 되어버린 상황이네요. 불씨하나가 한사람의 인생을 망쳐버리는 이런 상황을 보니 너무 안타깝고 마음이 속상합니다. 일본의 법령상 화재의 원인을 제공한 사람이 피해자에게 보상을 제대로 해주는 그런 예가 잘 없다고 합니다. 대한민국도 별반 차이가 없을것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위 사고를 보면서 저도 제 자신을 돌아보게 되었습니다. 화재의 발생 위험이 있는지 없는지, 사용하지 않는 콘센트는 잘 껐는지 등 많은 생각을 아침부터 하게 되었습니다.

 

 

@living_bird

전소 후 옆의 점포는 아에 철거를 진행해버린 상태였습니다. 이 게임센터 주인장님께는 뭐라 드릴 말씀이 없네요. 얼마나 가슴이 찢어질지 모르겠습니다만 절망적인 선택은 안하셨으면 좋겠네요. 아케이드 게임을 좋아하는 한 사람으로서 부디 힘을 내셨으면 좋겠습니다.

 

 

짧은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