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트로 일기장(Retro Diary)

2024년 2월 완산수영장 신규 초급반 등록 및 그 외 이야기

by 레몬C 2024. 1. 22.
반응형

안녕하세요. 레몬씨입니다. 요즘 독감 환자 정말 많은것 같습니다. 저도 집밖을 나갈때면 항상 목부터 챙기고 있습니다. 목버프를 두르고 하루종일 다니다가 집에 들어오면 그제야 벗어버리는데 정말 목관리가 중요한것 같습니다. 운동하기전에는 잘때 이명증세도 있어서 조금 힘들었었는데 헬스장도 다니고 스스로 관리를 하다보니 몸도 마음도 그리고 정신도 건강해지는것 같습니다. 특히 병원안가는게 너무 좋아서 꼭 필히 매주 4일정도는 달리기와 걷기운동을 적극적으로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몸도 가벼워졌겠다 이전부터 꼭 배워보고 싶은운동이 있었는데 그건바로 수영이였습니다. 30여년 지나올때까지 물속에서는 튜브끼고 첨벙첨벙거리것이 전부였는데요. 무거운 역기드는것도 중요하지만 물에서 빠져서 제 한 몸 건사하게 지켜내는 기술은 하나 익혀보고 싶어서 이번에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등록할 수영장은 집에서 걸어가면 약 30분정도 걸리고 차타고 가면 10분정도 걸리는 전주완산수영장입니다. 대부분은 차를 타고 많이 이용하시는것 같습니다. 

 

 

완산수영장 운영시간은 위 현수막을 참고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입구를 타고 들어가면 각종 이용안내 표지가 붙어져있습니다. 일단 가볍게 훑어보고 안내 데스크로 이동합니다.

 

 

등록하기전에 전주시설관리공단 가입부터 하시고 가셔야됩니다~! 꼭 확인하시고 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안내데스크쪽에 가서 물어보니 좌측편에 신청서 작성하는곳이 있었습니다. 전북시민이 모두가 공평하게 이용할 수 있게금 추첨을 통하여 강의를 받을 수 있게 만들어놓은것 같습니다. 시간대는 당연히.. 06시 10분으로 신청하였습니다. 잔머리를 굴려보니 그럼 대체 몇시에 일어나야되는거지.. 5시에는 일어나야 준비하고 차타고 도착해서 강습받을 준비를 할 수 있을것 같았습니다. 전날 12시 넘어서 자면 아마 그 다음날엔 모든 일정이 꼬여질것 같은 느낌이 들더라고요. 2월 한달간은 정말 더 부지런해져봐야겠다는 다짐을 가지고 신청서를 제출했습니다. 추첨신청서 접수는 대리인을 통해서 할 수 있지만, 추후 당첨되고 결제는 본인이 가야되는것 같습니다. 당첨이 안될수도 있을것 같은 생각이 들었지만 일단 저슷두잇(just do it!) 마인드로 신청을 해보았습니다. 요즘 저는 현장에 눈비가 많이 와서 일도 거의 띄엄띄엄하고 있습니다. 덕분에 잠시 짬내서 등록할 수 있었네요. 

 

 

그러고 다음날 당첨문자가 오전에 날라왔습니다. 오오.. 신년부터 출발이 아주 좋네요. 접수번호가 50후반대까지 있었으니 대략 경쟁율이 2대1 정도 되어보이는것 같았습니다. 당첨자가 기간내에 결재를 안하면 후보자로 순번이 넘어가니 이점도 체크해두시면 좋을 것 같네요. 

 

 

수강료는 시설료 포함하여 7만원이여서 저렴한 비용이라고 생각합니다. 수강료를 지불하고 준비물을 체크하다보니 수영모, 수영복, 수경이 필요하더라고요. 그냥 겸사겸사 공단내 샵에서 구매를 하였습니다. 타올에 가방까지 구매하니 18만원정도 나오더라고요. 이번에 잘 배워서 취미겸 생활운동쪽으로 경로를 틀어볼 수 있도록 노력해보려고 합니다.

 

 

수영장 내 복장규정안내판을 조금 숙지할 필요가 있어서 한컷 남겨봅니다. 익숙해질때까지는 항상 준비물 잘 챙겨다니려고 합니다. 

 

 

현재 술은 특별한일 아니고서는 한달에 한두번 마시는것으로 줄여서 뱃살은 정말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강습받을때 뱃살있고 관리가 안된 모습으로 가면 스스로 위축되어보일것 같더라고요. 감출수도 없고.. ㅎㅎ 2월엔 헬스랑 수영 좀 반복해서 올해 여름에는 저도 가슴 쫙 펴고 바다놀러가고 싶네요. ㅋㅋㅋ 수영 강습후기는 그날그날 메모하면서 찬찬히 적어나가보겠습니다.

 

 

SIFAT(Special Independent Force Against Terrorism) 레몬씨 대원! 수경끼고 2월 한달간 잘 달려나가보겠습니다. ㅋㅋ L.A 머신건 오프닝인데 뭔가 재미있는 사진이 없을까 찾아보다가 올려봅니다. 관련 이야기는 추후 소개해보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또 유익한 글로 포스팅해보겠습니다. 감기조심하시고 항상 건강하세요.  

반응형

댓글